과도한 SNS 인생을 망친다.

2024. 4. 22. 11:02too much 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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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SNS)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용도는 광범위하다. 

사람과 연결하거나 쇼핑하는 데 활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 시청, 엔터테인먼트 및 정보 공유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유저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것도 있지만, SNS의 위험성은 점점 부각되고 있다. 개인의 금전 관리에 관해서는 특히 그렇다. 

수입이 늘어남에 따라 지출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는 '라이프스타일 인플레이션'은 특별히 새로운 것이 아니다. 

하지만 미국 자산관리회사 그린리프 트러스트의 수석 부사장으로 자산관리 디렉터 제임스 칼리는 SNS가 라이프스타일 인플레이션 유혹에 빠지기 쉽다고 설명한다. 



"우리는 SNS에서 항상 타인의 화려한 삶을 보고 있다. 

플랫폼을 스크롤하면 호화로운 휴가나 디자이너 옷이 늘어선 옷장, 호화로운 식사 등 꼼꼼하게 엄선된 풍부한 삶 의 스냅 사진이 피드에 넘치고 있다"고 카리는 말한다.

이러한 사진을 보면 부에 대한 인식이 비현실적이고 과장된 것, 그리고 부정확한 것이 된다. SNS의 과도한 이용으로 무의식적으로 인터넷에서 보는 것과 같은 체험을 찾아 돈을 쓰게 된다고 카리는 생각하고 있다. 

"SNS가 만들어낸 '성공된' 기준에 맞는 생활만을 유지하려고 하면 결과적으로 빚을 안는다. 

비현실적인 기준에 맞추어 사는 압력이 사람을 빚의 함정에 몰아넣는다" 그리고 카리. 오랫동안 지속될 수 없는 생활만을 유지하기 위해 고금리 신용카드나 대출에 손을 뻗어 경제적으로 일어나지 않거나 장래 목표를 망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한다. 

SNS가 가져오는 이러한 함정과 경제적 부담을 피하기 위해 금전 면에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장기적인 목표를 희생하지 않고 단기적인 즐거움과 균형을 이루도록 칼리는 권장한다. 



라이프 스타일 인플레이션의 위험성 외에도 SNS는 대량의 금융 콘텐츠와 조언이라는 위협도 주는 장소이기도 하다. 

포브스 어드바이저의 위탁에서 시장조사회사 프로리픽이 실시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 또는 Z세대 미국인의 79%가 SNS로부터 금전 면에서 조언을 받은 적이 있다고 응답하고 있다. 

명품, 옷 , 호화로운 식사 등 꼼꼼하게 엄선된 풍부한 생활만한 스냅사진이 피드에 넘치고 있다”고 카리는 말한다. 이러한 사진을 보면 부에 대한 인식이 비현실적이고 과장된 것, 그리고 부정확한 것이 된다. 

SNS의 과도한 이용으로 무의식적으로 인터넷에서 보는 것과 같은 체험을 찾아 돈을 쓰게 된다고 카리는 생각하고 있다. "SNS가 만들어낸 '성공된' 기준에 맞는 생활만을 유지하려고 하면 결과적으로 빚을 안는다. 

비현실적인 기준에 맞추어 사는 압력이 사람을 빚의 함정에 몰아넣는다" 그리고 카리. 오랫동안 지속될 수 없는 생활만을 유지하기 위해 고금리 신용카드나 대출에 손을 뻗어 경제적으로 일어나지 않거나 장래 목표를 망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한다. 



SNS가 가져오는 이러한 함정과 경제적 부담을 피하기 위해 금전 면에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장기적인 목표를 희생하지 않고 단기적인 즐거움과 균형을 이루도록 칼리는 권장한다.  

라이프 스타일 인플레이션의 위험성 외에도 SNS는 대량의 금융 콘텐츠와 조언이라는 위협도 주는 장소이기도 하다. 

포브스 어드바이저의 위탁에서 시장조사회사 프로리픽이 실시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 또는 Z세대 미국인의 79%가 SNS로부터 금전 면에서 조언을 받은 적이 있다고 응답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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