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nalytics for Beginners(디지털 애널리틱스)

2019. 1. 9. 10:32too much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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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기본적인 내용-1


디지털 애널리틱스가 중요한 이유는?


디지털 애널리틱스란?






쉽게 표현하자면 고객이 상품을 구매 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인지 하고 상품을 둘러보고 상품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고객이 되면 기업의 이익이 되는 부분입니다.




보통 이러한 방식을 측정하기 어려울수있지만 디지털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유입경로의 다양한 측면을 측정하고

구매를 유도한 온라인 동작이 무엇인지 추적하고해당 데이터를 이용하여 신규 및 기존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에대한

정확한 판단을 낼수있게 도와줍니다.



다른 예를 들어보면 


온라인 쇼핑몰이 있습니다.


이 매장의 매출을 올리는것이 목표인데 어떤식으로 판매가 되는지

정확한 측정이 어려운 부분을 디지털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온라인 광고 캠페인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찾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매장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하여 특정 지역 사용자들이 어떤 제품을 더 구입을 하는

파악하고 그 지역에 해당 제품 더 광고를 실행하여 해당 제품의 매출을 더 늘릴수가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애널리틱스를 활용 하여 구매자들이 쇼핑몰에 와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을 구경하다가 제품 구매로 이어지지 않고 어느 지점에서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을 하는지 파악이 가능하며

그 사이트 문제점을 파악해 문제점을 개선하여 매출 향상에 더욱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또 쇼핑몰 이외 비지니스 이익과 동율한 설문지 참여, 회원가입 등 행동이 이루어지게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충성도 와 참여도가 높은 잠재고객 기반을 형성하고 사용자 의 관심분야에 맞게 사이트내에 광고를

배치하여 구매나 행동(액션) 이루게 할수가 있습니다.



디지털애널리틱스는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수집한 내용을 기반으로

심층적인 분석을 수행하는데 활용하여 고객과 고객의 구매과정을 보다 잘 파악할수있습니다.


그 후 새로운 솔루션을 시도하여 비지니스(매출)를 개선할수있습니다.




지금 까지가 

google Analytics for Beginners 의 첫번째 강의 내용이였습니다.


여기에서 조금 더 쉽게 설명을 하자면

구글 애널리틱스란


 웹사이트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해서 분석하여 

온라인사이트(쇼핑몰, 커뮤니티) 비즈니스의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데 사용하는 웹로그분석 도구입니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어떠한 경로로 들어왔고 어떤 페이지에서 상품을 확인하고

어떤 페이지에서 구매를 하지 않고 사이트를 떠났는지 등등을 파악해서

그 페이지에 대한 분석을 하고 그 고객을 대상으로 다시 광고(리마케팅) 할 수있게 도와주는 도구 입니다.


다음 회차에서는 왜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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