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듣, 내돈은내가 듣는 음악에
본문 바로가기

too much music
#내돈내듣, 내돈은내가 듣는 음악에
반응형

바이브 에서 새로운 음원 이용료 정산 방식을 시작한다. 

바로 #내돈내듣,  

내돈으로 내가 듣는 음악은 그 가수에게 수익이 가는걸 말한다.

 

우리나라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는 내가 내는 이용료의 일부는 때로는 대부분을 내가 듣지 않는 음악의 아티스트에게 나누어지고 있다.

즉 내가 들은 음악이 아니라 인기 순서대로 수익이 나누어졌다는 이야기

 

그 결과 차트 경재 및 음원사재기, 차트조작 등 그러한 원인이 되기도..

 

이제는 변해야 한다.

 

#내돈내듣 이제는 내가 들은 음악(가수) 에게 그만큼 수익이 배분 되는 방식

 

 

그러면 어뷰징, 조작, 사재기 등이 없어지게 될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