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사기 조심하세요.[직접 겪은실화]
본문 바로가기

too much information
문화상품권 사기 조심하세요.[직접 겪은실화]
반응형

오늘 제 메일로 

 

[컬쳐랜드] 지인을 사칭한 SNS 를 주의하세요!

 

라며 하나의 메일이 왔습니다.

 

 

 

이런식의 sns 사칭 사기 판을 치고 있으니 주의 하라는 메일 

 

저는 이미 겪어 보았죠. 

저 방식대로요. ㅠㅠ

 

교묘하게 제 직급을 알고 있고, 또 저보다 높은 직급 사람이 마치 시킨 것 처럼 행동을 하는거죠.

제가 과장이니 본부장이 구매를 해달라는 방식이네요.

그러면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는 링크도 같이 첨부하여 보내더군요.

 

 

 

 

구매한 다음에는 핀번호를 복사해서 달라고 하길래

지금 입금해줄수있느냐 하니 퇴근하고 넣어준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제 계좌번호 까지 물어보는 용의주도함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핀번호를 보내줬습니다. 

 

10개 가량의 핀번호를요. ㅠㅠ

 

 

 

 

 

 

 

 

 

 

제가 만든 가짜 모바일상품권 핀번호를 ㅋㅋㅋㅋㅋㅋㅋㅋ

 

참나.. 

저도 하마터먼 당할뻔 했습니다. 

아주 교묘하네요. 와~

 

다행히도 저 직원이 제가 일어나면 바로 보이는 자리에 앉아 있는 직원이라

혹시나 싶어 자리를 확인해 보았는데 없더군요. 

 

근데 제 물음에는 열심히 답변을 하고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저 직원은 마침 점심이 끝나가는 시간이라 양치하러 간 사이였구요.  

 

그리고 더욱 놀랐던게 오전에 저하고 업무로 인해 대화까지 한 상황이였는데

점심시간에 해킹을 당했다는겁니다. 

 

물론 지금은 비밀번호를 변경해 놓았지만 엄청 섬뜩하네요. 

 

 

SNS 사칭 정말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누군가 돈을 요구 하거나 구매를 요청할 땐 반드시 통화를 하거나 본인이 맞는지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